퀸스갬빗 안보셨다 드라마인지
궁금하실텐데요. 우선은 체스와 60년대 시대적 배경
그리고 남성주의 사회 또는 종목에서 재능있는
여성으로서의 성장과 그녀의 사랑이야기가
가미된 그런 드라마 입니다.연출이 돋보이기 때문에
내 취향아닐거 같은데 싶은 분들 계실거 같은데
드라마 보면서 시간 투자하시기전에
한번 읽어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체스에서는 오프닝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The Queen's Gambit"이라는
새로운 Netflix 미니시리즈는 게임의 일부에 대한
첫 몇 분간의 오해의 소지가 있습니다.
한 젊은 여성이 무질서한 파리의 멋진 호텔 방에서
급하게 일어나 중요한 체스 게임을 위해
미니바의 술로 가지고 있던 알약을 삼켜냅니다.
퀸스갬빗의 시대적인 시기는 1960년대 후반이니까요.
(대충 정신 약물 복용과 취급에 관대하던 시기
아시죠 히피들의 시대.)
(퀸스겜빗 스토리)
그렇게 10년쯤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면,
퀸스겜빗의 원작 소설 속의 미래의 신동 베스가
어머니를 죽인 자동차 충돌 사고에서 살아남은 후
켄터키의 한 고아원에 수용될 때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곳은 소녀들에게 커다란 유리병에서
진정제를 먹임으로써 진정제를 진정시키는
억압적인 부조화 공간이지만,
어색하고 내성적인 베스는 보육원에서 처음
체스를 발견했을 때 갑자기 마주하게 된 부담스러운 현실과는
다른 종류의 탈출구를 발견하게 됩니다.
위험한 플레이입니다.
"퀸스 갬빗"은 사람들의 관심이 시들해져버린
체스라는 게임이 다시금 사람들의 관심을 사고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수 있는 가능성을 담고 있습니다.
월터 테비스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스콧 프랭크가 집필하고 감독한 이 첫 에피소드는 잔잔하면서도
매혹적인 이야기책 같은 느낌을 줍니다.
베스는 고아원의 관리인인 샤이벌 씨의 지하 창고로 심부름을 가게되고 거기서 첫 스승인 샤이벌과 체스를 마주하게 됩니다. 그 게임은 그녀를 보는것만으로 사로잡아버리죠.
그녀의 인생에서 다른 어떤 것도 빛나지 않을때 말이죠.
그렇게 그녀는 그녀가 자는 감옥 같은 기숙사의
천장과 그림자 사이에서 그녀만이 보는
상상의 보드를 타고 체스를 두기 시작합니다.
거기서부터 베스가 고아원에서 입양되고
그녀의 기량이 점차 대중의 주목을 받게 되면서,
"갬빗"은 어떻게 그녀가 그 오프닝 장면에서
매력적이지만 문제가 있는 10대의 체스 프로가 되는지를
우리에게 보여주면서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이 영화같은 전개는 전형적인 할리우드 복싱 영화처럼 스포츠 이야기의 비트를 따랐지만, 여성이 남성 지배적인 세계에서 성공하는 것에 대한 성년기의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중독성 사회에 대한 절제된 회전이기도 하죠.
베스는 꾸준히 술과 다운로어를(우리가 초록약 초록알약 이라 부르는 안정제) 먹으며 체스 계급을 올리고 있습니다.
Frank는 세밀하게 맞춘 제품처럼 전체적으로 스마트하고 매끄럽고 날렵한 패키지로 모든 것을 포장합니다. 이 작품은 복고풍 랫팩 스타일로 데코와 음악 선택에 크리미한 질감을 더하며, 공연과 영화 촬영에 있어 또 다른 넷플릭스의 시대 작품인 "더 크라운"을 연상케 합니다(Taylor-Joy와 같은 영국 배우들의 풍부한 역할로 인해 더욱 강화됩니다).
베스의 애정에 대한 조언자이자 경쟁자인 토마스 브로디-상스터, 제이콥 포춘-로이드, 해리 멜링 등 세 명의 경쟁자들이 있습니다.)
다른 이야기로
하지만 '갬빗'은 디킨즈 영화의 매력으로 되돌아가지 않고, 갈수록 얇아집니다. 프랭크는 많은 오래된 헐리우드 스타일의 기술과 함께 그의 테마의 조합을 시작했지만, 그 혼합에서, 스포츠나 개인 악마 이야기 줄기는 여러분이 원할지도 모르는 본능적인 흥분이나 감정적인 보상 수준에 도달하지 못합니다.
결국, 그것은 제가 했던 것보다 더 사랑하고 싶었던 존경할 만한 패키지였습니다.
그것은 이야기가 만들어지는 구조와 관련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베스는 체스에서 피난처를 찾습니다. 그곳은 그녀가 안전하고 통제할 수 있다고 느끼는 예측 가능한 장소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녀에게 왜 피난처가 필요한지를 보여주는데, 그녀의 훌륭하고 문제가 많은 친어머니 (클로이 피리)와 함께 10대 시절을 보내면서부터 시작하여 알코올 중독에 빠진, 우울한 양어머니 (여성 성년기 영화 "십대 소녀의 일기"를 감독한 뛰어난 마리엘 헬러)와 함께 계속됩니다.
이 두 요소 모두 일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시리즈의 중심 주제가 되는 질문은 베스가 그녀의 성공을 이끄는 강박관념과 그녀의 초강경적인 플레이 스타일에 반영되는 분노가 주로 멜로입니다. 이 사실은 이 쇼의 만족스럽지 못한 결론에 반영됩니다.
베스는 현지의 현상에서 국제적인 센세이션으로 발전할 때 약간의 장애가 있지만, 그것들은 무시할 수 있는 정도입니다. "Gambit"은 명목상 큰 역경을 극복하는 이야기이지만, 형식적으로는 시간과의 경쟁입니다.
베스의 가책을 느끼지 않는 상승세가 그녀가 화를 내기 전에 만족스러운 결론에 도달할 수 있을까요?
하지만 그런 생각을 떨쳐버리고 쇼의 즉각적인 즐거움을 즐기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여기에는 캠프, 헬러, 브로디-상스터, 테일러-조이의 공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는 베스의 깊숙한 안쪽으로 들어가지 않습니다. 다른 쇼가 되겠지만, 허수와 서리 속에 숨어 있는 지성과 인간성을 발견합니다. 프랭크는 베스가 중서부에서 라스베이거스, 뉴욕, 파리, 모스크바까지 체스 여행을 하면서, 시리즈 내내 다양하고 영리한 방식으로 촬영되는 체스 게임 장면에서 한 명씩을 무찌를 수 있는 재미있는 장면들을 그들에게 줍니다.
만약 그것이 당신을 설득시키지 못한다면,
"Gambit"은 적어도 당신을 무승부로 만들 것입니다.
(대충 볼만하다는 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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