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도서관

한가지 음식만을 먹으며 살아도 될까? BBC 건강칼럼/감자/아보카도/원푸드다이어트

현타맨 2018. 11. 10.
 
BBC출처


'단 하나의 음식으로 살아남을 수 있나요?'

만약 단 한가지의 음식만을 평생 먹으면서 살아야한다면
물론 끔찍하겠죠. 초식동물처럼 매일 먹는 풀만 먹으면서
산다고 생각하면.. 사람이 그렇게 살 수 있을까요?


재미있고 건강 상식에 유익한 칼럼이라 번역해봤습니다.

'단하나의 음식으로 살아남을 수 있나요?'

원푸드 다이어트의 위험성에 대해서도
언급이되네요.





우리는 다양한 식단의 이점에 대해 끊임없이 이야기를 듣습니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한 음식만을 섭취하면서 살아남아야 한다면 어떨까요?
무엇이 여러분을 가장 오래 살게 할까요?
이런 궁금증은 언젠가는 유용하게 쓰일지 모릅니다.
(좀비나.. 자연재해 소행성의 출현 등 지구멸망의 위기에서요!)



바이로 니크 그린우드 칼럼

2017년 2월 27일

'인간은 빵만으로 살 수 없다.'

인간에게 최고의 식단은 비타민 C에서 철, 리놀레 산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생각할 필요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다양하다. 단지 몇가지 음식에 초점을 맞추거나 특정한 것들을 제거하는 유행하는 다이어트조차도 (디톡스 다이어트) 보통은 상당히 영양가 있을 만큼 충분히 다양하다. 하지만, 여러분이 한가지의 음식만을 먹고 살아야 하는 가능성이 낮은 시나리오가 있다면..

 어떤 음식을 선택해야하고 그 음식이 영양적으로 다른 음식보다 더 완전한가?하는 고민을 해봐야할것이다.
 
일단 접근하기 쉬운후보는 역시 탄수화물의 대명사인 감자나 섬유질이 풍부한 바나나, 아니면 아보카도 등이 있을것이다. 이것만으로 사람에게 필요한 것을 얻을 수 있나요?

한가지 확실한 것은, 이런 후보자들이 고기나 대부분의 과일과 야채를 포함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이다. 고기는 섬유질이 들어 있지 않고, 주요 비타민과 영양소도 들어 있지 않다. 과일과 야채는 비타민을 가지고 있을 수 있지만, 그것들은 많은 양을 섭취한다고 해도 그 안에 있는 충분한 영양소가 있지 않습니다. 지방이나 단백질이 부족한것이죠. 우리의 몸이 살아 있기 위해 필요한만큼의 영양소가 있지만 현대인의 식습관이라는것은 편의를 위해 위험을 무릅쓰고 그것들을 생략하곤 합니다


감자는 비타민과 함께 단백질이 풍부한 것으로 밝혀졌다.
북극 탐험가 VilhjalmurStefansson은 토끼와 같이
다른 음식 없이 대부분 동물의 살코기(육식)만 먹는 사람들이 "공룡을 개발하는 토끼 기아"라고 불리는 북부 캐나다 사람들 사이의 현상에 대해 썼다.

육식만 하기 시작한 약 1주일 후에 두통, 무기력, 막연한 불편함과 함께 귀을 기울이세요." 영양 실조로 사망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서는 토끼를 먹는 사람들이 지방을 섭취해야 한다고 그는 쓰고 있다. 존 크라쿠어는 자신의 책"IntotheWild"에서 처음에는 불운한 자유로운 영혼인 ChrisMcCandless가 토끼 기아로 죽었다는 것을 암시한다. 사람들은 단백질로부터 거의 모든 칼로리를 섭취하고 지방이나 탄수화물로부터 거의 아무것도 섭취하지 않는 것이 간의 단백질 처리 능력을 압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기와 채소들이 식탁에서 떨어져 있다면, 다소 놀랍게도, 감자는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만큼 나쁜 선택이 아니라고 글래스고 캘러도니아 대학의 영양사 제니 잭슨은 말한다. 그녀는 작년에 체중을 줄이고 건강한 습관을 기르기 위해 잘 알려 진 노력으로 감자만을 먹으며 1년을 보낸 호주의 앤드류 테일러에 대해 썼다 .

순수한 영양 외에도, 한 사람의 식단을 한 음식으로 줄이는 것에는 다른 장애물이 있다.

감자를 특별하게 만드는 것은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을 위해, 그들이 특이한 양의 단백질을 가지고 있고, 그것은 다양한 아미노산을 포함하고 있다는 것이라고 잭슨은 말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루에 감자를 3kg 먹는 것조차 테일러 크기의 사람들이 권장하는 양의 충분한 섭츼량의 2/3정도밖에 되지 않을 것이다.

감자는 또한 권장 지방을 가지고 있지 않으며, 테일러는 비타민 A와 E, 철 그리고 칼슘을 얻는 고구마를 포함했지만 잭슨은 비타민 B와 아연 그리고 다른 미를 언급했다. nerals는 공급이 부족할 것이다. 그러나 그는 상대적으로 해를 무사히 넘긴 것 같다. 사실, 그는 꽤나 살을 뺐어요. 다이어트에 성공한거죠.

한편, 감자는 이런 종류의 대화를 하는 습관이 있다.
 몇년 전에 한 독자가 시카고 리더의 조언 칼럼 TheStraightDope에 당신이 감자와 우유만으로 살 수 있는 것이 사실인지 를 물었다.

결국, 아일랜드 감자 기근 전에는 사람들이 거의 오로지 감자만을 먹고 살고 있었다고 전해진다. 이전에 칼럼니스트였던 시슬 아담스는 자신의 조수와 함께 숫자를 조사했다고 주장하며, 감자와 우유를 많이 섭취하면 필요한 대부분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광물질 곰팡이까지.. 하지만 여러분은 오트밀도 조금 먹음으로써 여러분이 필요한 모든 것을 얻을 수 있어요.

아보카도는 그저그런 음식입니다.
영양분이 많지만 감자에 비교하면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이것을 듣고, 잭슨은 웃으며 "아, 그게 우리의 식단이야. 그건 100년 전의 스코틀랜드식이지. 그것은 딱 들어맞는다 감자, 우유, 오트밀에도 케일이 들어가죠."

하지만, 순수한 영양 외에도, 한 사람의 식단을 한 음식으로 줄이는 데는 다른 장애물이 있다. 인간은 단지 그런 상황을 피하기 위한 기본적인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다–특히 감각적 풍자:더 많이 먹을수록 한가지, 덜 참는 거야 "나는 이것을 푸딩 시나리오라고 부른다."라고 잭슨은 말한다."외식을 하러 나갔다가 배가 부르면 한 입 더 먹을 수가 없다.

그리고 누군가 푸딩을 꺼내면 여러분은 몇 칼로리를 더 관리할 수 있습니다." 매일 같은 것만을 오랫동안 먹는  습관은 여러분의 몸과 정신을 지탱하기에 충분할 만큼 먹는 것을 어렵게 만들 위험이 있어요.

예를 들어, 한 사람의 식단에 있는 다양한 채소가 단지 몇가지보다 더 건강에 좋지만, 왜 그런지는 정확히 분명하지 않다.
.

게다가 모든 비타민, 미네랄, 칼로리 박스를 체크하는 한, 다양한 음식이 아닌 단일 음식을 먹고 부작용을 겪지 않아야 한다는 논리는 없다.' 잘 되어 간다. 왜 그런지 이해하기 위해서, 우리가 어떻게 영양에 대한 현대적 이해를 했는지 생각해 보세요. 20세기 초에 연구원들은 쥐들에게서 특정 영양소를 빼앗고 그들이 아픈지 죽었는지를 실험하며 계속 추적했다. 예를 들어 이것이 우리가 비타민의 존재에 대해 배운 방법이다. 그것은 쥐들이 적어도 단기적으로는 죽을 것이라는 것을 말해 준다.


토끼 고기는 소화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지방을 너무 적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간에 걸쳐 나타나는 다양한 식단의 건강상 이점 중 일부는 이와 같은 환원 실험에서는 얻을 수 없을 것이라고 잭슨 씨는 말합니다.
"왜죠?"
"인간은 쥐가 아니니까요!"

아마도 녹색 채소를 포함하지 않는 식단은 어딘가에 여러분이 암에 걸릴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의미할 것이다. "우리는 어떤 음식이 어떤 효과를 내는지 정말 모릅니다,"라고 잭슨은 말한다. "따라서 여러분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매크로 영양분을 통해 정확히 알아낼 수 있지만, 여러분은 무엇을 놓치고 있는지 정확히 알지 못할 것입니다."

매일 먹는 식사를 단 한가지 재료로 줄인다면
분명 음식을 준비하거나 먹는 시간 그런 수고를 덜 수 있겠지만, 그것은 굉장히 지루해질 뿐만 아니라
당신이  당신의 몸과 정신이 병에 걸리는 굉장히 빠른 방법이 될 것이다.


댓글